이전자료들

[국토교통부]국토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과 청년일자리 늘리기에 나선다!

공터맨 2017. 6. 8. 01:39
300x250

중소기업 해외진출지원 설명회 개최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5.16(화) 15:00 전국은행연합회 2층 국제회의실에서 중소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해외진출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그간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을 갖추고 있으나 정보와 인력 부족 등으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정부의 다양한 해외진출 지원제도를 폭넓게 소개할 계획이다. 

법률·계약·분쟁 등의 전문가가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진행하는 심층 컨설팅 지원제도를 소개하고, 해외진출 시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해주는 신시장개척비용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청년 고용 기업에 지원을 대폭 확대한 ‘해외건설 현장훈련(OJT) 지원사업’을 홍보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 (기존) 월80만원 + 파견비 → (개정) 청년의 경우 월 110만원 + 파견비 
 

그리고 해외시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중소기업의 우수 사례 발표와 국내 중소기업들의 진출 의사가 높은 중앙아시아·쿠웨이트·UAE·인도 지역 전문가의 생생한 현지 정보 소개도 이어질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해외건설정책과장은 ‘해외건설시장은 아직도 무궁무진한 기회의 땅이다.’라며 ‘앞으로 국내의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017년 5월 15일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토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과 청년일자리 늘리기에 나선다! (작성자:해외건설정책과)'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토교통부www.molit.go.kr'에서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