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은 알아두자2017. 11. 22. 00:50

안녕하세요 공터맨입니다. 올해는 한파가 더욱 일찍 강하게 찾아오고 있는데요 12월이 되기 전부터 롱패딩이 핫이슈가 될 만큼 모든 연령층에서 추위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에는 특히 연세가 많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하는데 급격하게 온도가 변할 시 혈관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너무 추운 곳에 계시면 건강에 위험할 수 있으니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안전한 겨울나기 7가지 방법을 실천해서 안전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하셔야겠습니다.


겨울겨울



안전한 겨울나기 7가지 수칙



1. 외출할 때는 내복, 목도리, 모자, 장갑 등을 꼭 착용하고, 옷을 여러겹 껴입어 갑작스러운 온도차에 대비하세요.



2. 손가락, 발가락, 귓바퀴, 코끝 등이 감각이 없거나 창백해지는 경우에는 동상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 하세요.



3. 야외운동은 이른 아침에는 피하고, 한낮에는 준비운동을 충분히 한 후 하세요.



4. 난방기구나 전열기를 사용하실 경우 일정한 시간마다 환기를 시켜주시고 외출 시에는 꼭 꺼주세요.







5. 장시간 집을 비우게 될 경우에는 수도꼭지조금 열어 물이 흐르도록 하여 동파를 예방하세요.



6. 보일러 배관 등이 얼었을 경우 따뜻한 물이나 헤어드라이어등을 이용하여 서서히 녹이세요.



7. 폭설, 한파 시 고립이 예상되는 어르신이 주변에 있는 경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1661-2129)로 연락주세요.



*응급연락처

119 (구조, 긴급상황)

129 (보건복지부 콜센터)

1661-2129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본 저작물은 '정책브리핑'에서 '2017년 11월 21일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브리핑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www.korea.kr'에서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친절한 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