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이야기들

진짜 잡다한 생각. 재활용 그리고 친환경

공터맨 2022. 10. 3. 06:48
300x250
중간까지 AI가 새롭게 작성한 글입니다.

 

당신이 언젠가 본 해외 뉴스에서, 과학자들이 시위를 하는 장면을 본 적이 있나요?

보통 과학자들은 이유가 있지 않는 이상 시위를 하지 않는다는데, 뉴스에서는 그 이유를 설명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연구와 실험에 바쁜데 어떻게 시간을 내서 시위를 하지? 이런 생각도 드네요.

그러나 그런 과학자들이 시위를 한 이유는, 지구가 망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경고를 해도 이들의 이권 등이 우선되어 변화하지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 왜 배 이상을 들여서 만들어야 할 것을 100원에 만들 수 있는데 왜 하지 않는 것일까요?

기업 입장에서는 이러한 행동이 당연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팔면 끝이 아니며, 당장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일반 소비자들은 잘 알지 못하며, 이것이 지구를 얼마나 파괴할지 모르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이나 다양한 영상을 보아도, 그들의 문제가 나의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에 크게 신경 쓰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지구가 변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머지않아 SF영화나 드라마처럼 가까운 미래에 지구는 변할 것입니다. 방동면을 사용하지 않으면 외출이 힘들어지고, 다양한 기후 변화 등이 예상됩니다.

그래서 똑똑한 사람들과 지도자들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지구에서 계속 살아가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아이돌이나 연예인에 열광하는 것처럼 친환경적인 생활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또한, 의사를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친환경 소재 개발이나 재활용 방법 개발 등을 목표로 하는 과학자들이 더 많아져야 합니다. 명품보다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 더환경 보호에 대한 노력은 우리 모두의 문제이며, 각자가 조금씩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일상적인 소비에 대한 선택을 바꾸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제품을 선택하거나, 일회용품 대신 재사용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거나,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또한, 환경 문제에 대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학교에서 환경 문제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거나, 자원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나 앱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삶에서 조금씩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은 개인적인 것 뿐만 아니라, 정부나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도 필요합니다. 정부는 친환경 정책을 시행하고, 기업은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거나 환경에 유해한 활동을 줄이는 등의 노력을 해야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모여서 환경 보호를 위한 큰 변화를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경 보호는 우리 모두의 문제이며, 각자가 조금씩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세요.

여기까지 AI가 작성한 글.

 

 

제임스웹 은하

*잘못하면 우주의 먼지가 될 수 있는 지구. 이미 먼지인가?

 

어느 날 해외 뉴스를 보니 과학자들이 시위를 하는 장면이 나왔다.

 

과학자들이 시위를?

 

뉴스에서 말하기를 과학자들은 무슨 이유인가 있어서 보통은 시위를 안 한다고 한다.

 

이유를 이야기했던거같은데 지금은 잘 생각이 안 난다. 연구하기 바쁜데 언제 시위해? 이런 느낌 일까??

 

그런 과학자들이 시위를 한 이유는.

 

지구가 죽어간다는 것.

 

아무리 이야기를 하고 경고를 했지만 이권 등 다양한 것들이 걸려있어 바뀌지 않는다는 것이다.

 

100원이면 만들 수 있는데 왜 배 이상을 들여서 만들어야 하지?

 

기업 입장에서는 어찌 보면 당연하다 생각되기도 한다.

 

일단 팔면 되는 거지 라는 생각?

팔면 끝인가? 당장 이익을 보면 되는 것인가?

 

그리고 일반 소비자들은 잘 알지 못한다.

 

이것이 환경을 얼마나 그리고 지구를 얼마나 파괴할지...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각종 영상들을 봐도...

 

내문제가 아닌듯한 기분이 들어 신경도 크게 쓰이지 않는다.

 

하지만 다들 느끼고 있을 것이다.

 

지구가 변하고 있다 라는 것을.

 

제임스웹 목성과 유로파

* 목성이나 유로파로 이주를 생각해야 할 수도 있다. 

 

제임스웹 천왕성

* 아니면 천왕성도 좋다. 야광볼 같이 생겨서 이쁘다.

 

 

머지않아 SF영화나 드라마처럼 가까운 미래에 변할 것이다.

방동면을 쓰지 않으면 외출이 힘들고 다양한 기후 변화.

 

똑똑한 사람들 그리고 지도자들의 특단의 조치가 필요할 것이다. 이 지구에서 계속 살아가려면.

 

사람들이 아이돌이나 연예인에 열광하듯이 친환경 실천 (진짜로 실천하는 사람 - 운동만 하는 사람 말고) 하는 사람들 보고 열광하게 되면 어떨까?

 

똑똑한 사람들이 의사를 목표로 하는 게 아니라 친환경 소재 개발/ 재활용방법개발하는 과학자를 목표로 하는 게 더 메리트가 크다면 어떨까?

 

명품보다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 더 빛난다는 인식이 커져서 명품 브랜드 오픈런이 아닌 친환경 브랜드 오픈런하면 어떨까?

 

이 모든 것은 사명감만으로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된다.

지금 할 수 있는 것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한순간이 아닌 지속 가능하게 할 수 있는 것

 

그런 것이 필요해 보인다.

 

 

그렇다면 나는 지금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방금 먹은 과자봉지 분리수거부터 시작해야겠다.

 

환경부 재활용 분리배출안내 : https://me.go.kr/home/web/board/read.do?pagerOffset=0&maxPageItems=10&maxIndexPages=10&searchKey=&searchValue=&menuId=10181&orgCd=&boardId=1398800&boardMasterId=54&boardCategoryId=&decorator=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