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자료들

[관세청]‘제21차 한국-중국 무역통계회의’개최

공터맨 2017. 6. 8. 19:46
300x250

양국 간 무역통계 집계방식 차이 논의 및 최신 정보 교환


관세청은 7일(수) 부산에서 중국 해관총서 당국자와 ‘제21차 한국-중국 무역통계회의’를 개최하였다.


관세청은 한국-중국 간 무역통계 협력을 위해 ’96년부터 매년 정기 교차방식으로 20회에 걸쳐 정례회의를 개최해 왔다.


관세청은 이번 회의를 통하여 우리나라의 중요한 교역상대국인 중국과 무역통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하고, 양국 간 무역통계 집계방식 차이 논의, 통계집계·공표방법 등 최신정보 교환하였으며, 국제 무역통계 DB 구축 등 무역통계와 관련한 국제적 협력 사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기로 하였다.


양국 당국자는 향후에도 무역통계 회의를 통해 교역국간 협상 과정에서 통계 집계방식 차이로 인한 발생 가능한 오해의 소지를 줄이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 국제연합(UN)은 통계 불일치 원인을 찾기 위해 교역국간 무역통계회의를 개최하도록 권고


아울러, 양국 간 무역통계 회의를 통해 무역통계 외에도 통관제도 정보교환 등 협력 체제를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본 저작물은 '정책브리핑'에서 '2017년 6월 8일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제21차 한국-중국 무역통계회의’개최 (작성자:관세청)'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www.korea.kr'에서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