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이야기들

흡연은 왜 우리 집 앞이 아닌 우리 집 맞은편에서 하는가?를 아무렇게 작성해본 GPT한테 토론 형식으로 만들어 달라고 해봤다.

공터맨 2023. 4. 30. 18:39
300x250

물론 극히 일부 흡연자겠죠.

 


길 가다가 조금만 유심히 관찰해 보면 볼 수 있죠.

아파트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빌라나 주택가의 흡연자들을 보면. 본인이 살고 있는 집에서 나와 골목 건너편 아니면 모퉁이 돌아서 다른 집 벽 앞에서 흡연을 하더군요.

 



왜 그러는 걸까요?

우리집에 담배연기 들어가는 게 싫어서?


우리 집에는 담배연기가 덜 들어가겠지만 남의 집에는 그만큼 더 들어가게 될 텐데.

 

위 작성한 내용을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토론 형식으로 만들어줘

 


ChatGPT의 결과

흡연자: 아파트에서는 흡연을 하지 않고 주택가에서 흡연을 하지요. 담배 연기가 나와서 주변 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죠.
비흡연자: 하지만 다른 주택가나 건물에서 흡연을 하면 그 건물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피해가 가게 됩니다. 흡연자가 그렇게까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거 아닌가요?
흡연자: 그럴 수도 있지만, 주택가에서 흡연을 하면 그 집 주인분께 불편을 끼치지 않을까 생각해서 그런 거예요. 누구에게나 편안하게 살고 싶으니까요.
비흡연자: 그렇다면, 왜 외출하면서도 다른 건물에서 흡연을 하시는 건가요? 거기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불편을 끼치는 건 아닌가요?
흡연자: 이건 좀 어려운 문제인 것 같아요. 맞는 말씀이지만, 저도 흡연을 줄이려고 노력중이니까요.
비흡연자: 좋은 생각이에요. 하지만, 흡연자들이 흡연에 대한 피해를 고려하면서 행동하면 다른 사람들도 더 편하게 살 수 있을 거 같아요.

 

 

조금 어색한 부분도 있지만 이런 방식으로 GPT를 쓸 수도 있구나 싶었다.

결론은 흡연을 줄인다로 끝났지만 진짜 문제는 흡연장소랑 담배연기인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GPT한테 답을 듣지 못해 아쉽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