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소개2017. 11. 7. 01:27

이번엔 명상 관련 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명상 채널들이 보였는데 그중에 "Healing 우현진"채널이 마음에 들더군요. 참고로 저는 종교가 없습니다.


명상하면 어떤 것을 떠올리나요? 


"산속 폭포수 옆에서 가부좌를 틀고 있는 모습?" 아니면 "누운 채로 편안하게 있는 모습?" 제가 알고 있는 바로는 특별한 자세는 필요 없다고 합니다. 단지 가장 편안한 자세를 취하면서 잠들지 않는 상태를 유지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누워서 명상할 경우 잠이 들기 쉽기 때문에 보통은 앉아있는 상태로 하고, 저는 앉아서 등을 무언가에 기대고 있는 상태로 합니다.





명상을 들으면서 가만히 생각을 해보니 요즘 많은 사람들한테 알려지고 있는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 -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ASMR 영상을 듣고 있으면 편해지는 느낌이 드는데 이것은 마치 명상 영상을 듣고 있을 때 나는 느낌과 유사합니다. 저만 그럴 수도 있지만 어떤 느낌이 날지 다른 분들도 한번 명상 영상과 ASMR 영상을 들어보세요. ASMR의 경우는 이전에 소개 드렸던 "좋아서 하는 채널 강유미 yumi kang" 채널에도 몇 개 올라와 있으니 특별히 듣는 채널이 없으시면 "좋아서 하는 채널 강유미 yumi kang"에서 들어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Healing 우현진"채널 영상 중 "모로나 기도문 (*호포노포노의 비밀 중에서 무의식을 정화하는 기도문)"을 들어보았습니다. 


제가 경험한 많은 명상 영상들은 내용이 유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주로 남들을 용서하고 용서를 구하면서 우주의 기운을 받아 힐링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더군요. 그런 유사한 내용 중 "Healing 우현진"채널 영상이 제 귀에는 가장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Healing 우현진"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iE0mevXpSNmadP27Xm7lQ



추가로 "채환 귓전명상"채널에 있는 수면영상도 링크해보겠습니다. 두분의 영상을 보시고 본인한테 더 맞는 영상을 보시면 좋을듯하여 이렇게 링크를 걸어둡니다.



"채환 귓전명상"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NByQsTrsbDCgGVTy_Vo-dQ


*호오포노포노(Hoʻoponopono [ho-o-pono-pono])는 고대 하와이인들의 용서와 화해를 위한 문제 해결법이라 할 수 있는데, 약 400년 전부터 기독교의 영향을 받아서 현재의 형태로 발전된 것이다. 전통적인 호오포노포노는 사모아, 타이티, 뉴질랜드를 포함한 남태평양 전역의 섬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만일 가족중에 누군가가 병에 걸리면 그를 종교적 지도자인 사제 혹은 카후나에게 데려와 치료받게 하는 의식을 거행했다. 현대에 와서는 호오포노포노가 다양한 형태로 변형되어, 가족 중 최고령자가 수행하거나 혹은 개인이 혼자서 수행하는 형태도 생겨났다.

참고:위키백과 바로가기 https://ko.wikipedia.org/wiki/%ED%98%B8%EC%98%A4%ED%8F%AC%EB%85%B8%ED%8F%AC%EB%85%B8

Posted by 친절한 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