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어디서 봐야 할까요?

공터맨 2024. 2. 6. 20:04
300x250

예전에 아시안게임 축구 어디서 봐야 하죠 라는 글을 작성했던 적이 있다.

 

당시 저작권 이슈때문에 축구 해당 채널 외에는 축구 보기가 힘들었는데 현재 열리고 있는 아시안게임 또한 그러하다.

 

한참 전에는 네이버등에서 해줘서 별생각 없이 TV가 아니면 네이버 봐야지 했는데 지금생각하니 네이버에 참 감사하다는 생각이 든다.

 

예전글 참고

2018.08.16 - [스포츠] - 아시안게임 축구 어디서 봐야하죠?

 

아시안게임 축구 어디서 봐야하죠?

필자는 TV를 시청하지 않는다. 그럼 아시안게임을 보고싶을땐 어떻게 해야 하나? 주로 네이버에서 해주는것을 보거나 가끔 아프리카TV를 이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

upin.tistory.com

 

 

카타르 아시안컵

 

이번엔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다.

 

유선 TV나 케이블 등등의 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면 해달 채널에서 볼 수 있지만 정규방송만 보는 집에서는 축구를 볼 수가 없다.

 

국가대표 경기 그것도 4강인데 말이다.

 

아무리 저작권이고 돈 관련문제가 있긴 하지만 대국민적인 이벤트인데 왜 이렇게 된 걸까?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렇게 접하지 못하는 그룹이 있어 관심도가 떨어지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하다.

 

본인 같은 경우는 여러 플랫폼을 이용 중이어서 골라서 보면 되지만 정규방송만 볼 수 있고 플랫폼이용을 잘 못하는 분들은 어떻게 축구를 봐야 하는 걸까?

 

 

 

아시안컵이 이렇게 인기가 있었나 싶기도 하지만 출전하고 있는 국대 선수들을 보면 알 수 있다.

 

전 세계적 스타인 손흥민, 이강인, 황희찬 등 엄청난 선수들이 가득한 현재의 국대이다.

 

역대 최강이라는 수식어도 있는 상태인 국대의 경기인데 참으로 아쉽다.

 

 

정식으로 볼 수 있는 곳은 tvN tvNsports TVING 그리고 쿠팡플레이다.

 

플랫폼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최초가입일 경우는 30일 정도 무료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30일이 지나기 전에 탈퇴하거나 해지하는 것을 잊지 말고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