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자료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6.9(금) 행복청․충남대, 행복도시 캠퍼스 설립 위한 업무협약

728x90

충남대학교 행복도시 입주 가시화

 ▶ 6.9(금) 행복청․충남대, 행복도시 캠퍼스 설립 위한 업무협약 ◀


충남대학교홈페이지 화면캡쳐충남대학교홈페이지 화면캡쳐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과 충남대학교(총장 오덕성, 이하 충남대)는 충남대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로 원만하게 입주할 수 있도록 9일(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충남대 행복도시 캠퍼스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은 행복도시 건설 사업을 총괄하는 행복청과 충청권의 대표 대학인 충남대가 행복도시에 대학캠퍼스 설립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충남대가 행복도시 캠퍼스 설립 부지를 연내 확보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고, 산학 협력 강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기관 간의 역할을 정립하는 것이다.


 ㅇ 행복청은 충남대 캠퍼스 설립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개발계획 변경, 대학용지 공급 체계 결정 등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하고, 산학융합지구 지정 등을 통해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ㅇ 충남대는 행복도시에 융복합 학문 분야로 특화된 캠퍼스를 설립할 수 있도록 입주 학과, 일정 등의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재정확보 방안을 마련하는 등 선행되는 행정 절차를 진행하며,


  - 세종산학융합지구 참여 학과 지정 및 이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 이충재 행복청장은 “이번 협약은 행복도시에 대학 캠퍼스를 설립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ㅇ “앞으로도 국내외 대학이 조기에 입주할 수 있도록 행정 절차를 지원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정책브리핑'에서 '2017년 6월 12일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충남대학교 행복도시 입주 가시화  (작성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www.korea.kr'에서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