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아시안게임 축구 어디서 봐야하죠?

공터맨 2018. 8. 16. 11:14
300x250

필자는 TV를 시청하지 않는다.


그럼 아시안게임을 보고싶을땐 어떻게 해야 하나?


주로 네이버에서 해주는것을 보거나 가끔 아프리카TV를 이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예선 한국대 바레인 그 어느곳에서도 볼 수 없었다.


심지어 '한국 바레인 하이라이트'마저 볼 수 없는 상황!





유튜브를 열심히 검색해봤지만 위와 같은 슛장면하나 찾아보기 힘들고 주로 검색되는 영상을 클릭해보면 아래 화면처럼 "동영상을 재생 할 수 없음"으로 나오고 MBC쪽에서 저작권으로 손을 써놓은 화면을 볼 수 있다.





그럼 MBC는 이렇게 저작권들을 걸어놓았는데 MBC유튜브 채널은 조회수가 얼마나 될까? 적어도 10만은 넘었겠지 하면서 찾아보았다.











110회.



무려 110회의 조회수를 올리려고 저작권들을 걸어놓은것인가 싶다. 저작권으로 막힌 영상들을 보면 못해도 몇만 이상의 조회수를 올리고 있는것에 비해서는 너무 초라한 조회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야구대표팀과 마찬가지로 축구 대표팀도 논란이 있었는데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논란은 일단락 된것으로 보인다.



상대가 약팀이긴 했지만 그래도 6골을 거두며 대승을 했기때문에 앞으로 기대를 조금 해보겠다.



그럼 축구등을 LIVE로 볼 수 있는곳은 어디일까? 



8강, 아니 4강이 되기전까지는 아무래도 인터넷으로는 LIVE로 못볼꺼같은 생각이 든다. 그나마 다행인건 하이라이트는 스포츠 뉴스를 유튜브에 올려놓는 MBC 덕분에 조금은 볼 수 있다.






MBC 유튜브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ht3iTpKErtU



저작권.


물론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우리나라 경기는 적어도 볼 수 있게는 해줘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