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암호화폐거래소 빗썸, HTS 기반 빗썸프로 오픈 국내 1위 탈환을 노린다!

공터맨 2018. 3. 14. 16:03
300x250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빗썸프로를 오픈했습니다. 3월 14일에 사전예약자 우선 오픈되고 3월 15일에 모든 이용자들에게 오픈된다고 합니다.




인터넷 기사에따르면 2월 27일 기준 업비트는 비트플라이어, 바이낸스, 오케이Ex에 이은 세계 4위, 빗썸이 6위, 코인원은 17위라고 나와있습니다.





빗썸프로는 기존 빗썸과 자산을 공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또한 제가 아직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아 그런지 모르겠지만 실시간 시세가 약간 차이가 있는것으로 보아 별도의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즉, 빗썸 거래소 그리고 빗썸프로 거래소 개념이 아닌가 싶습니다.



빗썸프로빗썸프로



HTS 시스템으로 주식거래를 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익숙한 시스템이겠지만 저와 같은 초보분들에게는 학습이 필요한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빗썸에서 자산이동으로 10원의 원화를 가지고 오고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리플(XRP)의 자산도 극소량이지만 모두 자산이동으로 가지고 왔습니다만 아직 시스템이 익숙하지 않아 거래는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거래량이 많아 보이지 않고 3월 15일 모든이용자에게 빗썸프로가 오픈된다고 하니 그전에는 학습하는 느낌으로 거래를 진행해봐야겠습니다.


HTS 시스템을 체험해보니 기존 홈페이지에서 거래할때보다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보이긴 합니다만 모든이용자에게 오픈되는 3월 15일 지켜봐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빗썸이 서버다운의 오명을 벗고 다시 국내 1위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까요?



빗썸 바로가기 https://www.bithumb.com/


빗썸프로 바로가기 https://www.bithumb.com/pro/guide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