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우승보다 값진 한발을 내딛는 동계올림픽 첫골

공터맨 2018. 2. 15. 04:38
300x250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팀이 드디어 기다리던 첫골을 기록했습니다. 비록 경기는 일본에 1 대 4로 패했지만 객관적인 실력이 열세인 상황에서 선수들이 선전해줬습니다.




이번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이슈가 생기기 전까지 아이스하키는 우리나라 경기보다는 우승권에 있는 팀 경기가 재미있기에 올림픽 때 결승전 정도만 시청하는 편이었는데 이제부터는 값진 동계올림픽 첫골을 뽑아낸 여자 아이스하키를 응원하기로 했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2018 평창 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


아이스 하키 - 2018 평창 사진

출처 : 평창동계올림픽홈페이지




평소 관심이 없었던 여자 아이스하키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이슈로 많은 뉴스를 생성하게 되면서 이번 동계올림픽 최대의 관심사로 떠올라 많은 자료를 인터넷에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서핑 할 때 평소에는  포털 댓글을 관심 있게 보는 편은 아니지만 이번에는 관련 뉴스와는 상관없는 댓글들이 하도 많이 보여 어떤 내용인가 읽어보았습니다. 그런데 응원의 글은 보이지 않고 댓글단 사람들이 여자 아이스하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인지 의심이 되고 기사 본문이라도 읽어보긴 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올림픽에 처음 출전해서 첫골을 기록했는데 승패를 떠나서 축하할 일이 아니라는 내용은 도저히 이해를 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나라 여자 아이스하키가 어떻게 대표 팀이 구성되고 어떤 전력을 가지고 있는지는 관심조차 없고 단일팀 이슈 등 많은 우여곡절 끝에 첫골을 넣은 것에 대해서는 아무런 느낌도 오지 않는 사람인가 봅니다.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은 자력 출전이 어려울 정도로 미약한 전력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렵게 대표 팀을 구성하였고 가슴속으로 바라던 한골 그 한 골을 성공시킨 것입니다.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많은 경기를 치르고 팀워크도 맞추면서 1승을 목표로 달려온 대표 팀이 마지막에 단일팀이라는 이슈가 생겨 선수들은 양보와 희생을 통해 단일팀이 되었고 정부는 선수들의 희생에 대한 보상 약속을 하고 현재 진행 중인 상태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남은 순위 결정전에서 1승의 결실을 맺으라는 응원을 보내야 할 때입니다.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문제가 있다면 모든 경기가 끝난 뒤 이야기해도 되지 않을까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