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평창동계올림픽]D-2 올림픽 보러 어떻게 가야 하나?

공터맨 2018. 2. 7. 17:32
300x250

이제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이 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어떻게 준비가 되고 있는지 궁금하여 공식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예상했던 수준보다는 잘 정리가 되어있어 조금이나마 안심이 됩니다.


실제 평창에 방문했을 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교통정보처럼만 운영이 된다면 큰 불편 없이 올림픽을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평창에 가는 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창 가는 경로


평창가는 경로평창가는 경로

출처 : 평창올림픽 홈페이지



평창 마운틴 클러스터, 강릉 코스탈 클러스터, 공항, 고속철도(ktx)/기차, 고속도로의 경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입니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주차장에서 별도의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당일코스 일정이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관중 셔틀버스


· 개최지 내에서는 관중 셔틀 시스템(Transport Spectators, TS)을 제공합니다.


· 입장권 소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운행 기간은 2018년 2월 8일(개회식 1일 전)부터 2월 26일(폐회식 1일 후)까지, 운행 시간은 매일 첫 경기 시작 3시간 전부터 마지막 경기 종료 후 2시간까지입니다.




평창 셔틀버스 안내평창 셔틀버스 안내

출처 : 평창올림픽 홈페이지




자가 차량 이용 시 셔틀버스 노선표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 후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경기장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용평레인보우 주차장의 경우 관중용 주차장이 아니라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교통정보 바로가기 https://www.pyeongchang2018.com/ko/spectator-guide/infrastructure#none


전체시설 한번에 보기 https://www.pyeongchang2018.com/ko/spectator-guide




KTX 경강선 안내


예약 바로가기 http://www.letskorail.com/


KTX 경강선 안내KTX 경강선 안내




KIX 경강선의 경우 인천공항, 검암, 서울역, 청량리, 상봉역에서 탑승할 수 있으나 모든 KTX 차량이 가능한 것은 아니어서 시간표를 꼭 확인하고 계획을 세워야겠습니다. 그리고 기간별로 시간표가 상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강선 KTX 시간표 2월 9일까지경강선 KTX 시간표 2월 9일까지



경강선 KTX 시간표 2월 9일까지경강선 KTX 시간표 2월 9일까지


KTX 시간표의 경우 날짜별로 시간표가 상이하니 꼭 날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TX경강선 시간표 다운로드 https://static.pyeongchang2018.com/upload/common/KTX_Time_Table.xlsx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pyeongchang2018.com/ko/spectator-guide/infrastructure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