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정현 "보고있나?"

공터맨 2018. 1. 23. 04:17
300x250

정현 선수가 우리나라 테니스 역사상 최초로 그랜드슬램대회인 2018 호주오픈 8강에 진출했습니다.



테니스 선수하면 나달, 페더러, 조코비치, 샤라포바 그리고 윌리엄스 자매 정도만 어렴풋이 기억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정현 선수가 자신의 우상이자 세계 랭킹 1위까지 올랐던 세계적인 선수 조코비치를 이기는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정현 선수출처:네이버 영상보기




정현 선수는 이전부터 우리나라 선수로는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조금씩 관심을 주다 2017년 넥스트 제너레이션 대회에서 무패 우승을 한 뒤 "혹시 페더러나 나달이랑 해도 이기는 거 아냐?" 이런 생각을 가지며 지켜보게 된 선수입니다.



테니스를 알지 못하지만 비전문가인 제가 봤을 때도 조코비치와의 16강전 승리는 기적이 가까운 매우 값진 승리로 보입니다. 축구로 비유하자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U23 축구선수단이 4강에 오른 것에 비유할 수 있을듯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실력은 더욱더 갈고닦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코비치가 세계 랭킹 1위까지 올랐던 선수이긴 하지만 부상 후유증이 있는 최상의 컨디션이 아니어서 그런지 움직임은 조금 부족했지만 테니스 라켓의 세세한 컨트롤을 보고 있으니 세계적인 선수인 것만은 분명했습니다. 이런 세세한 컨트롤 대결에서는 정현 선수가 다소 부족한 것이 비전문가인 저한테도 보이는 정도였습니다.



기대치가 한없이 높아져서 그런 걸까요?



그렇습니다. 8강전 상대인 세계 랭킹 97위 센드그렌을 이긴다면 현재 최정상에 위치한 디펜딩 챔피언인 페더러 그리고 마지막에는 세계 랭킹 1위 나달 선수와 붙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스포츠에선 실력만이 승패를 가르는 요인은 아닙니다. 8강전에서 세계 랭킹 샌드그렌을 이긴다면 기세를 몰아 페더러를 넘고 나달과 결승전에서 승부를 펼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남은 기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서 기적에 가까운 승리를 할 수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



한편 정현과의 경기 후 조코비치가 자신의 트위터에 쓴 글이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That was an incredible performance #Chung! Keep up great work. You’ve got this!"

그것은 믿을 수 없는 공연이었어요! 계속 열심히 하세요. 이건 당신이 갖고 있어요! (네이버 파파고)









.

.

.


출처 : https://www.cbssports.com/



현재 세계랭킹


1위 라파엘 나달

2위 로저 페더러

.

.

.

58위 정현



테니스 관중출처:네이버 영상보기



테니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관중들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큰 인기는 없지만 정현 선수가 지금도 훌륭하지만 8강을 넘어 더 좋은 성적을 낸다면 우리나라에서도 테니스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정현 선수 화이팅!




보고있나보고있나


정현선수가 인터뷰를 마치고 전 세계가 보고있는 카메라에 남긴 "보고있나?"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http://sports.news.naver.com/general/vod/index.nhn?category=tennis&listType=total&date=&gameId=&teamCode=&playerId=&keyword=&id=387685&page=1


정현 인터뷰 바로가기 http://sports.news.naver.com/general/vod/index.nhn?id=387682&category=tennis&listType=total#focusComment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