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이야기들

내 블로그로 티스토리 초대장 받는 방법 분석(배포 가능한 초대장 받는 방법)

공터맨 2017. 12. 30. 03:06
300x250

티스토리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초대장이 필요한데 이 초대장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기존에 티스토리에 가입되어 있고 초대장을 보유한 블로거로 부터 받아야 합니다.



새로 가입하려는 분들은 티스토리 초대장을 나눔 하는 분들한테 티스토리 초대장 나눔을 요청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드립니다.티스토리 초대장을 드립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요청하러 가기 http://tistory.com/invitation




나눔 요청 시에는 나눔 하시는 분들마다 기준이 있기에 그 기준에 맞추시면 충분히 초대장을 받을 수 있죠. 물론 아무 기준 없이 선착순으로 배포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티스토리 정책상 스팸으로 의심되는 분들은 초대장을 주지 말라고 가이드 하고 있기에 티스토리 초대장은 나름대로의 기준을 정해서 배포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초대장을 나눔 할 수 있게 되는 기준은 무엇인지 궁금해집니다.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는 인기 블로그가 되면 되는 것인가?"




2017년 1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게시글을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원문 바로가기 http://notice.tistory.com/2366



활동성을 기본으로 다양한 요소들을 반영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정확한 배포 기준은 나와있지 않아 12월 기준 초대장을 받은 분들의 블로그를 살펴보고 어떤 기준인지 추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12월 초대장 배포 게시판에 댓글을 참고하여 초대장을 보유 중인 분들과 그렇지 못한 분들의 블로그를 비교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오랜만에 접속했는데 초대장을 받으셨다는 분의 블로그를 살펴보겠습니다.




추억이 쌓여있는 마을 블로그 바로가기 http://berohj.tistory.com/



총 15,765의 방문자를 기록 중이고 어제는 62명의 방문자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그리고 최초 게시글은 12월 8일 작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시글 별로 방문자 수를 볼 수 없으므로 대략적으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15,765 / (20-1) = 약 830  마지막 게시글은 초대장을 배포 받은 뒤 작성한 글이므로 제외하고 19개의 글을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개시 글 하나당 약 830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티스토리 초대장을 못받은 분의 블로그를 살펴 보겠습니다.




녹차맛고양이의 게임강좌(Unity) 및 IT리뷰 블로그 바로가기 http://greenteacat.tistory.com/category



총 1,644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 중이고 총 36개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위에서 적용했던 방문자 수/게시글을 적용해보면 1,644/36 = 약 46 즉 게시글 땅 46명의 방문자를 기록한 것이죠.



단순 비교로 보자면 초대장을 받을 수 있는 기준은 게시글 하나당 방문자 수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로 다시 초대장을 받은 분의 블로그를 살펴 보겠습니다.





멍하게 블로그 http://nicastory.tistory.com/



5,585 / 29 = 약 193 이번 블로그도 역시 게시글 하나당 193뷰라는 많은 횟수를 기록 했습니다.



이 밖에도 블로그를 살펴 보았지만 월별 통계를 볼 수 없어 더 많이 분석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들을 살펴본 결과 어느정도 결론에 도달할 수 있었죠.


1. 게시글당 방문자 수가 많아야 한다.


2. 대부분 반응형 스킨을 적용중인 블로그다.


3. 개인적인 이야기등 독창적인 콘텐츠를 담고 있다.


4. 최근 생성된 블로그가 우선순위가 있다.


이 밖에도 다른 기준이 있겠지만 현재까지 파악된 내용은 이정도 입니다. 




현재 제 블로그는 62,291 / 385 = 약 162뷰 입니다. 


그럼 2018년 1월 초대장을 받기위해 저는 블로그를 반응형으로 바꾸고 콘텐츠를 조금더 보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