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2017. 12. 22. 03:49




최근 엄청난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



인터넷 기사를 보면 주변 사람들 중 가상화폐로 돈을 벌었다는 인터뷰 이야기가 종종 보입니다. 그래서 공터맨도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주식은 물론 주식 비슷한 건 한 번도 안 해봤지만 누구나 쉽게 1분이면 시작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보고 도전을 결심했습니다.



물론 자금 여유가 없기에 10만 원으로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저는 시작과 동시에 비트코인 캐시에 10만 원을 투자해봤습니다. 한동안 지켜봤는데 분명 시세가 계속 오르고 있고 계속 오를 것 같기 때문에 과감하게 10만 원 올인했죠.



하지만 마치 제가 구매하기를 기다렸다는 듯이 구매 버튼을 누르는 순간 가격이 폭락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다가 10만 원이 사라지는 건 아닐까 하는 두려움에 더 떨어지기 전에 판매를 했죠.



하지만 이건  무슨 일일까요? 



판매와 동시에 가격이 오르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10분 사이에 1만 원 손해를 보고 9만 원을 겨우 찾은 상태였죠.



처음 시작했던 비트코인 캐시는 너무 변동폭이 커서 이더리움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이더리움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수수료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0.15%의 수수료가 있어 0.15%보다 큰 수익률을 내야 하는 것이죠.



자세히 보니 제가 도전해본 가상화폐 거래 사이트에서는 수수료 쿠폰이 있었습니다. 실 수수료를 0.04%까지 떨어뜨려 준다는 8천 원짜리 쿠폰이 있어 구매했습니다.(거래금액 2천만 원까지 적용되는 쿠폰)



쿠폰 구매 후 이제 남은 자금은 8만 2천 원.



가상화폐의 시세 변동은 초 단위로 이루어지며 제가 클릭하려는 그 순간조차 시세 변동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저는 치고 빠지는 방법으로 10원, 20원의 수익을 조금씩 내면서 10만 원 본전을 향해 열심히 거래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순식간에 변하는 시세에 저는 제가 할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하루 이틀 해서는 쉽지 않은 세계였죠. 겨우 본전만 유지하다가 12월 22일 새벽 1시경 놀라운 화면을 보게 되었습니다.



빗썸 거래소의 모든 가상화폐가 폭락하기 시작한 것이었죠. 도대체 무슨 일인가 이러다가 내 돈 8만 원이 사라지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앞서 판매하고 싶어졌지만 꾹 참고 지켜보았습니다.




빗썸 대시 시세표빗썸 대시 시세표

빗썸 라이트코인 시세표빗썸 라이트코인 시세표

빗썸 리플 시세표빗썸 리플 시세표

빗썸 모네로 시세표빗썸 모네로 시세표

빗썸 비트코인 골드 시세표빗썸 비트코인 골드 시세표

빗썸 비트코인 시세표빗썸 비트코인 시세표

빗썸 비트코인 캐시 시세표빗썸 비트코인 캐시 시세표

빗썸 이더리움 시세표빗썸 이더리움 시세표

빗썸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표빗썸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표

빗썸 이오스 시세표빗썸 이오스 시세표

빗썸 제트캐시 시세표빗썸 제트캐시 시세표

빗썸 퀀텀 시세표빗썸 퀀텀 시세표




1일차인 저로서는 이것이 무슨 상황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일까 궁금해 네이버와 구글을 검색해보았지만 특별한 내용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그저 떨어지는 가상화폐를 보면서 가슴을 졸이는 것뿐이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제공하는 시세 표를 12시간으로 해서 보니 리플을 제외하고는 모두 하락세였습니다. 



빗썸 가상화폐 시세표 12시간빗썸 가상화폐 시세표 12시간



이번에는 30분 단위로 시세를 확인해 봤습니다. 분명 조금 전까진 하락세였던 시세가 모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신기합니다. 모두 함께 오르다니 제가 구매했다면 분명 떨어졌을 텐데 말이죠.



빗썸 가상화폐 시세표 30분빗썸 가상화폐 시세표 30분


오후 1시 시세 추가


오후 1시 시세 추가오후 1시 시세 추가


새벽에 일어났던 일이 오후에 또 다시 일어났습니다.



조금이라도 가상화폐 거래를 해보신 분들이 보면 우습겠지만 가상화폐 거래를 안 해보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참고가 되시라고 제가 거래한 내역을 공개하겠습니다.



공터맨 가상화폐 거래내역공터맨 가상화폐 거래내역





81,926원으로 구매를 시작해서 86,835원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무려 4,909원을 벌었습니다. 만약 80만 원이었다면 4만 원가량 800만 원이었다면 40만 원가량을 벌었을 가능성도 있겠네요.



하지만 저는 처음에 10만 원으로 시작했기에 14,000원 정도 손해를 본 상태입니다. 만약 80만 원이었다면 140,000만 원가량 800만 원이었다면 1,400,000만 원가량을 손해 봤을 가능성도 있겠네요.



문제는 또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현시점의 이더리움 가격입니다. 12월 22일 새벽 3시 현재 빗썸 거래소 이더리움 시세는 1,050,100입니다. 물론 지금도 변하고 계속 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빗썸 가상화폐 판매화면빗썸 가상화폐 판매화면


현재 제가 가지고(소유권이) 있는 0.0765ETH를 모두 판매에 성공한다면 80,333원이 됩니다. 전 분명 10만 원으로 시작했는데 클릭 몇 번으로 20% 금액을 증발시켰습니다.



혹시라도 가상화폐 거래를 해보려고 생각 중이신 분이라면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정말 놀라운 능력과 재능을 발휘해서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도 있겠지만 저처럼 순식간에 날려먹는 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정말 하고 싶다면 우선 본인이 정말 없어도 될만한 금액으로 시작해보시길 권합니다. 전 지금 천 원으로 시작할걸 후회하고 있는 중이죠.



지금은 그저 기도하는 마음으로 오르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돈을 벌고 싶으신가요? 그럼 하지 마세요. 본전을 유지하는 게 최고의 수익입니다.



투자의 개념으로 하고 싶다면 아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처럼 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계속 더 많이 공부를 해야겠지요.


참고블로그 https://blog.naver.com/ebewon/221167158392



2017/12/22 - [잡다한이야기들] -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현재 정상적인 이용 불가능한 상태









Posted by 친절한 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