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이야기들

아무런 말도 없이 변해버린 정책브리핑 홈페이지!

공터맨 2017. 12. 13. 04:38
300x250

새벽에 일어나 정책브리핑 사이트를 보려다 깜짝 놀랐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런 공지사항도 없이 정책브리핑 사이트가 변해 버린 것이었습니다. 처음엔 사이트를 잘 못 방문한 줄 알았습니다.


보통 행정기관 사이트가 개편하게 되면 공지 및 개편된 사이트의 설명을 볼 수 있지만 정책브리핑은 아무런 설명을 찾아볼 수 없어 공터맨이 살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둘러본 결과 내부적으로는 큰 변동은 보이지 않고 메인화면이 크게 바뀐 것을 볼 수 있는데 크게 7개의 영역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뉴스


제일 상단부분에는 메뉴가 있고 그 아래에 그림으로 보는 뉴스 영역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세계 최초 AI 정치인 등장 등 크게 이슈가 될만한 내용이 올라오는 영역으로 보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그다음 영역에는 지금 대한민국은?이라는 영역으로 우리나라의 사회 문화에 대한 내용들이 보이는 영역입니다. 





키워드로 보는 뉴스


다음은 키워드로 보는 뉴스로 주요 키워드에 해당하는 내용이 보이는 부분입니다. 눈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내용이 보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사실은 이렇습니다, 정책 기자단


가장 많이 본 뉴스와 두 개의 카테고리 게시물들이 올라오는 영역입니다.





골라보는 정책소셜홈


다음은 골라보는 정책 소셜홈입니다. 이 영역에는 각 정부부처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에 올라오는 글이 보입니다.





일자리 정보, 청와대


일자리 정보와 청와대 관련 내용이 나오는 영역입니다. 각 부처의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습니다.





국정과제 현황


국정과제 현황이 보이는 영역으로 새로 고침 할 때마다 내용들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2월 12일까지 사용되던 개편 전 정책브리핑 사이트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붉은색 개통이었는데 이번에 개편되면서 파란색 개통으로 바뀌었습니다.




*각 행정부처 바로가기 http://www.korea.kr/etc/ministry.do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