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터맨

공터맨이 "제목으로 보는 정책브리핑"을 시작하게 된 이유

공터맨 2017. 12. 5. 23:00
300x250

안녕하세요 공터맨 입니다. "제목으로 보는 정책브리핑"카테고리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인  "KOREA.KR 정책브리핑"중 브리핑룸(보도자료) 카테고리에 올라오는 내용을 일자별로 제목만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KOREA.KR 정책브리핑"홈페이지의 브리핑룸(보도자료) 카테고리는 주로 보도자료가 올라오는 게시판으로 각 행정부처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보도자료 또는 공지사항 등의 게시물과 연동되어 있습니다.



"제목으로 보는 정책브리핑"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각 행정부처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과연 일을 하기는 한 건지 궁금했던 것과 실제 브리핑룸(보도자료)에 올라오는 내용이 기사화되었을 때 내용이 100% 올라오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것을 봤기 때문입니다. 분명 브리핑룸(보도자료) 게시글에는 추가 자료가 포함이 되어있는데 인터넷에서 검색된 기사 내용을 보면 추가 자료는 없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각 행정부처에서 시작되는 기사의 모든 제목을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 마음에 들거나 본인과 관련 있는 내용이 있다면 각 행정부처 홈페이지 또는 "KOREA.KR 정책브리핑"홈페이지에서 정확한 내용을 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KOREA.KR 정책브리핑"홈페이지에서 RSS서비스도 하고 있는데 RSS서비스를 이용해도 게시글을 편하게 받아 볼 수 있지만 해당 서비스로는 현재 날짜에 대한 자료만 볼 수 있었습니다. 



제목으로 보는 정책브리핑 카테고리 바로가기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