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터맨

[페이스북]두 개의 페이지를 운영할 때 하나의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 좋아요 취소하는 방법

공터맨 2017. 11. 30. 11:04
300x250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던 중 별것도 아니지만 한참 찾았던 기능이 있어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메뉴가 많아 번잡해 보이고 우리나라 블로그들처럼 빠르지도 않아 답답한 부분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답답한 부분이 생길 때마다 이렇게 공유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상황을 설명드리자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두 개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페이지를 설정하다 어느 순간 하나의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를 좋아요 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보여 확인을 누르게 되었습니다. 두 개의 페이지는 전혀 다른 성격이기 때문에 독립적인 운영을 위해 좋아요를 취소하려고 보니 아무리 찾아도 방법이 보이지 않았습니다.(즐겨찾기 개념)


한참을 찾아 "다른 페이지를 좋아요 하시겠습니까?" 메시지를 볼 수 있는 메뉴를 찾았습니다.



페이스북페이지메뉴1페이스북페이지메뉴1



페이지에서 여러 메뉴를 볼 수 있는 버튼인데 이중 "페이지 이름으로 좋아요 설정"을 누르게 되면 "다른 페이지를 좋아요 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메뉴의 이름으로는 정확한 기능을 파악하기 힘든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페이지메뉴2페이스북페이지메뉴2



본인이 관리자 페이지 A에서  "페이지 이름으로 좋아요 설정"버튼을 누르게 되면  본인이 관리자로 있는 또 다른 페이지 B를 좋아요 누르게 됩니다. 메뉴 이름만으로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 가늠하기 힘들지만 직접 경험하니 바로 알게 되더군요.(즐겨찾기 개념)


페이지 A가 페이지 B를 좋아하게 됐습니다. (즐겨찾기 추가됨)


서로 다른 유형의 페이지이기 때문에 좋아요를 취소하고 싶었지만 취소할 수 있는 메뉴가 페이지 정보 설정 등 모든 메뉴를 한 번씩 클릭해보며 둘러보았지만 어디서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페이스북페이지메뉴3페이스북페이지메뉴3



무심코 다시 눌러 메뉴를 보니 "페이지 이름으로 좋아요 취소"버튼이 생성된 것이 확인됩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고 나서야 좋아요 취소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지 A와 페이지 B가 드디어 연관성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을 잘 활용하시겠지만 저처럼 초보 인분들을 위해 공유하고자 작성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