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소개

유튜브 추천 채널 - 열세 번째 이야기 "최고의 로봇을 만드는 회사 BostonDynamics"

공터맨 2017. 11. 21. 09:37
300x250
안녕하세요 공터맨입니다. 이번에 추천해드릴 유튜브 채널은 최고의 로봇을 만드는 회사 "BostonDynamics"채널입니다. 처음 영상을 접했을 때 영화의 한 장면인 줄 알았습니다. 로봇이 아주 부드러운 동작으로 재주넘기를 하는 영상이었는데 마치 아주 숙달된 사람이 재주넘는 모습을 보는듯했습니다.

www.BostonDynamics.comwww.BostonDynamics.com



"BostonDynamics" 채널 정보를 보면 지구상에서 가장 발전된 로봇을 만든다는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BostonDynamics 채널 정보
"Our mission is to build the most advanced robots on Earth, with remarkable mobility, agility, dexterity and speed. 
For more information about Boston Dynamics and our robots, visit us at www.BostonDynamics.com"

*BostonDynamics 채널 정보 구글번역
"우리의 임무는 놀라운 이동성, 민첩성, 손재주 및 속도로 지구상에서 가장 발전된 로봇을 만드는 것입니다.
보스톤 다이내믹스와 로봇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BostonDynamics.com을 방문하십시오."

로봇이 재주넘는 영상을 보기 전이였다면 의문을 가질 내용이었지만 영상을 봐버렸기에 이들이 하는 말을 의심할 수가 없었습니다. 

다른 영상들을 보기 전에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봤는데 메인에 있는 영상은 마치 SF 영화의 한 장면으로 착각하게 만들 정도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 정도의 로봇을 만들 수 있을까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휴보'라는 로봇이 세계 정상에 올랐다는 2015년 뉴스가 있네요. 내용을 보면 재난 로봇대회에서 KAIST에서 만든 '휴보'가 우승했다는 내용입니다.



'휴보'는 전체적인 움직임이 화려하거나 부드럽지는 않지만 안정감 있는 움직임으로 보이네요. "BostonDynamics" 채널에서 인간 같은 움직임의 로봇은 아니었지만 영상으로 보기에는 우리나라도 상당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인공지능과 연계되어 로봇이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많은 관심과 투자를 해서 세계 기술력에 뒤떨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BostonDynamics"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user/BostonDynamics/featured

 "BostonDynamics"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bostondynamics.com/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