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소개

유튜브 추천 채널 - 열두 번째 이야기 "독일인이 해주는 자아실현 코치 HigherSelfKorea"

공터맨 2017. 11. 16. 06:51
300x250

자기 계발, 명상 등의 주제로 유튜브 영상들을 주로 시청하다 보니 유튜브에 자동적으로 자기 계발, 명상 관련 영상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중에 외국인이 우리말도 잘하고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는 자기 계발 채널을 발견하여 소개 드립니다.


"HigherSelfKorea"채널로 독일인 Alex가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블로그와 홈페이지 등도 운영하고 있으며 영상 촬영 및 편집을 혼자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자기 계발이나 자아실현을 위한 조언들에 대한 결론적인 내용은 어느 누가 이야기하던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런 내용들을 얼마나 더 잘 전달해주는지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죠. 이 부분도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채널 또는 책만 보고서 "난 이런 건 안돼"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다양한 책과 유튜브 등을 보고 본인한테 맞는 자기 계발 콘텐츠를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봅니다.




"HigherSelfKorea"채널은 외국인이 우리말로 설명을 해주면서 굉장히 현실적으로 이야기해주는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본 영상은 "사소함과 옹졸함에서 벗어나는 6가지 방법" 영상입니다. 


1. 삶의 철학

- 자기만의 정직한 가치관을 만들어라.


2. 미니멀리즘

- 많은 물질들에 대한 신경을 쓰는 것은 엄청난 에너지를 소비한다.


3. 해외 경험

- 시야가 확 넓어지고 세상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된다.







4. 시간 관조

- 이 상황이 3개월 뒤에도 여전히 이슈일까? (불친절한 직원이 3개월 뒤에도 이슈일까? 전혀 아니다)


5. 죽음 관조

- 죽음을 인식하면 이런 사소한 것들이 신경 쓸만한 가치가 있는가?


6. 의식 높임

마지막 6번째 의식 높임은 내용이 길어 영상으로 직접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첫 번째 영상은 "사소함과 옹졸함에서 벗어나는 6가지 방법"영상이고 두 번째 영상은 "부정적인 신념과 관념을 알아차리는 법 - 힘든 상황에서 자유로워지기"영상으로 앞서 소개된 영상에서 이어지는 영상입니다.







"HigherSelfKorea"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6-4JXxy7l8CmxEZXxIn_EA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higherself.co.kr/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alexlungu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higherselfkorea/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