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현재 공터맨 블로그에 달려있는 구글애드센스 광고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2)

공터맨 2017. 11. 14. 19:45
300x250

공터맨 블로그에 달려있는 그리고 달려고 했던 구글애드센스 광고에대해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앞서 작성했던 게시글을 보니 제가봐도 왜 인기가 있는 광고 사이즈인지 알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한눈에 광고가 들어오고 관심있는 분야의 광고가 나올경오 클릭하고 싶어지는 욕구가 생길 정도였습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은 우측 사이드바에 달려고 했던 "우측 사이드바 광고 (300*600)" 입니다. 우측 사이드바가 조금만 넓었거나 조절이 가능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1~4번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2017/11/14 - [구글애드센스] - 현재 공터맨 블로그에 달려있는 구글애드센스 광고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1)



5. 게시글 하단 공감버튼 아래에 보이는 광고 입니다. 좌측광고와 우측광고가 있는데 동일한 사이즈의 광고이며 코드번호만 다르게 설정되어있습니다. 코드를 다르게 설정한 이유는 같은코드 사용시 동일한 광고만 나올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사실은 그냥 다른코드면 더 좋을것 같아서...) 다른코드를 사용해도 동일한 광고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 하단 좌측, 우측광고 (336*280)






6. 현재 스킨 적용전에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했었는데 모바일에서도 화면을 벗어나지 않는 광고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했던 코드입니다. 현재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코드는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반응형 광고코드가 신기한점이 화면에 따라 어떨때는 336*280 광고가 나오고 또 다른 때는 250*250광고가 나오고 사이드바에 설정하면 160*600 광고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광고원본도 반응형으로 제작된것이 있는지 적당한 크기의 광고로 나올때도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7. 화면 제일 하단 완전 큰 초대형 광고 입니다. 화면을 제일 아래로 내려보시면 볼 수 있는데 게시글에 적용시에 어떤형식으로 나타날지 궁금하네요. 마음같아서는 정면에 제일 큰 광고를 부착하고 싶지만 제 블로그에 접속하는 분들이 보자마자 나가실듯 하여 화면 제일 하단에만 설치하였습니다. 이 광고의 특징은 정말 제일 큰 광고가 나올때도 있지만 작은 사이즈의 광고들이 붙어서 나올때도 있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화면 우측에 설치한 사각형 광고가 두개붙어서 나오기도 하는것이죠.

- 초대형 광고 (970*250)






8. 다른 블로그에도 화면하단에 자주 사용되는 광고 입니다. 가로형 광고인데 이전에 반응형 스킨을 사용할때 설치해봤더니 모바일 화면에서 화면을 벗어나게 되어 삭제했던 광고입니다. 현재 제 블로그 메인 화면 중앙에 사용된 광고와 동일한 크기 입니다.

- 가로형 광고 (728*90)








2017/11/14 - [구글애드센스] - 현재 공터맨 블로그에 달려있는 구글애드센스 광고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1)


* 이 게시글은 제 블로그 PC버전에 적용된 다양한 구글애드센스 광고 크기를 알아보는 게시글입니다. 모바일 화면에서는 최적화되지 않은 형태를 보일 수 있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