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소개

유튜브 추천 채널 - 세 번째 이야기 "영화를 읽어주는 발없는 새"[20171220 수정됨]

공터맨 2017. 11. 3. 04:08
300x250

유튜브 추천 채널 세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기억이 잘 나지 않는 과거의 어느 날 아이언맨이라는 영화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언맨은 과거 게임에도 등장했었고 SF 요소가 있어 관심이 가던 차에 보게 되었죠 그런데 아이언맨은 단순한 SF 영화가 아니었습니다. 마블이라는 엄청난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영화였던 것이죠. 관람 후 마블 세계관을 이해하기 위해 자료를 찾아보기 시작했고 그러다 "발없는새"님의 채널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영상 중 마블 캐릭터 등급을 설명해주는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영화에는 등장하지 않는 많은 영웅 및 빌런들의 등급을 설명해주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이 영상을 보기 전에는 영화에 나오는 영웅들이 굉장히 높은 등급일 것 같았는데 알고 보니 최하등급에도 들어가기 어려운 영웅들이었죠.


유튜브 발없는새 채널유튜브 발없는새 채널



그렇게 마블 캐릭터 등급을 보고 난 뒤 등급에 나오는 영웅들이 궁금해지기도 하고 다른 마블 영화들이 궁금하여 "발없는새"님의 다른 리뷰 영상들도 보면서 점점 "발없는새"님 채널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발없는새"님의 다양한 영상들을 보니 마블과 관련된 것만 올리시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영화들도 있고 알려졌지만 제가 접하지 못한 영화들도 많았죠. 그래서 "발없는새"님이 리뷰해주신 다양한 영화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유튜브 추천 채널을 작성하기 위해 오랜만에 "발없는새"님 채널을 방문했는데 한동안 휴식을 취한다는 내용의 영상이 올라와 있는 것이었습니다. 영상을 보는 입장에서는 짧으면 5분 길면 한 시간이 넘는 영상들도 편하게 보게 되지만 제작하는 입장에서는 많은 수고와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누적돼서 단순히 휴식을 취하시는 줄 알았지만 휴식 영상을 보니 그것만은 아니었습니다.


"발없는새"님은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다양한 영화들을 추천해주고 싶고 해당 영화들을 분석하는 입장에서 리뷰 영상을 만들고 싶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회 수와 수익에 신경을 쓰게 되었고 그에 따라 조회 수가 어느 정도 보장되는 인기 있는 영화들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영상을 제작하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것 때문에 회의감이 느껴지고 있어 힘들다는 솔직한 휴식 영상이었죠.


"발없는새"님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돌아오셨으면 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그리고 이런 솔직함 때문에 "발없는새"님을 더 좋아하게 되는군요 물론 영상들 말입니다. "발없는새"님 채널은 유튜브를 새롭게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봐도 많은 도움일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는군요. 오랫동안 운영해오던 채널이면서 구독자 수도 20만이 넘은 채널이니까요. 그리고 솔직한 휴식 영상도 함께 있어 새롭게 시작하려는 분들이 어떤 어려움이 생길지 어느 정도 예상해볼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2017년 12월 20일 내용 추가


발없는 새님이 복귀 하셨습니다!




발없는 새님이 귀환하면서 올린 영상입니다. 매우 반가우면서 컨셉을 바꾸신건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인피니티 워 예고편과 함께 본격적으로 복귀한 발없는 새님의 반가운 영상을 한번 볼까요?








"발없는새"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user/nofeetbird

"발없는새"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nofeetbirdstudio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