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자료들

www.training.go.kr 기존 시스템 노후화에 따른 비효율성 개선

공터맨 2017. 11. 3. 01:45
300x250

공직사회 경쟁력 제고 ‘인재개발정보센터’ 구축


인사혁신처는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높이고 핵심인재 양성 등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인재개발정보센터(www.training.go.kr)’를 구축, 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인재개발정보센터는 지난 1996년에 개발된 기존의 교육훈련시스템의 노후화에 따른 사용자 불편,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구축됐다.


인사처는 인재개발정보센터를 통해 국내외 공무원 훈련결과보고서를 공개하고 정책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현재 센터에 등록된 국내외 훈련결과보고서는 경제·과학기술·부패방지·안전관리·산업진흥 등의 분야, 약 1만 2000건에 달한다.




센터에서는 이를 훈련국가별, 훈련과정별, 훈련과제별로 검색·열람할 수 있다.

  

또 교육 훈련생은 훈련 전·중·후에 수행해야 할 업무를 워크플로(Workflow) 형태로 받아보며 상시 점검이 가능하다.


그동안 이메일로 신청해 등기우편으로 받던 재정보증서는 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신청, 출력할 수 있게 개선했다.


업무담당자는 직접 입력해야 했던 훈련생 기본정보를 전자인사관리 시스템(e-사람)과 연계해 받을 수 있다.


수작업으로 처리하던 훈련비 처리 업무는 항공사, 금융기관 시스템과 연계해 실시간으로 관련 정보를 반영된다.


인사처는 앞으로 공무원 교육훈련 기관의 교육과정 정보를 통합해 인재개발정보센터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검색·신청할 수 있는 교육훈련 플랫폼 형태로 확대·개편할 방침이다.

 

박제국 인사처 차장은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인재개발정보센터가 공무원 교육훈련 업무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공직사회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인사혁신처 인사관리국 인재개발과 044-201-8232


본 저작물은 '정책브리핑'에서 '2017년 11월 2일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브리핑자료 (작성자:인사혁신처)'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www.korea.kr'에서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