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소개

유튜브 추천 채널 - 첫 번째 이야기 "화이트보드애니메이션으로 책을 소개하는 사람 책그림"

공터맨 2017. 11. 1. 11:33
300x250

최근 유튜브 영상에 흥미가 생겨 보던 중 매력적인 유튜브 채널을 발견하여 소개 글을 작성합니다. 물론 저와는 전혀 상관없는 분이고 수많은 채널 중 우연히 발견하게 된 채널입니다.


잠들기 전 스마트폰으로 성공 관련 영상을 찾아보다가 왠지 편안하게 느껴지고 부담도 없는 영상을 발견하였습니다.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화이트보드 애니메이션을 사용해서 만들어진 영상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기법의 영상들을 거의 접하지 못해 다른 일반 영상들과는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왠지 호기심도 생기고 해당 채널에 영상들도 많이 올라와 있어 맘에 드는 영상을 더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책그림님이 영상을 시작하게 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책그림님은 어릴 적부터 책을 좋아했고 좋은 책들이 더 많은 사람들이 읽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는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신 거죠. 그렇게 시작한 유튜브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어 지금은 유튜브에 많은 시간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소개하는 책은 자기계발 서적들입니다. 저 또한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아 더 끌렸던 건지도 모르겠네요. 책그림님의 유튜브 채널은 10만 명에 가까운 구독자가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숫자로 느껴지는데요 저도 처음으로 유튜브 구독이란 것을 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소개하는 영상 중 화면 캡처를 한 화면인데 영상을 보시면 저 그림들이 애니메이션처럼 만들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편안한 애니 메이션을 감상하면서 좋은 책 소개를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책그림 유뷰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Oock_9qHke843-hGjnVYHQ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