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이용하시는분은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공터맨 2017. 10. 31. 02:39
300x250

매일 접속하여 관리하시는 분들은 경고 메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상관없을 수 있지만 가끔씩 관리하시는 분들은 신경 쓰셔야 할 부분이 있어 정보 공유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더 많겠지만 저처럼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작성하니 이미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잘 알고 계신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공터맨을 시작하기 전 네이버 블로그를 딱 애드포스트 최소 기준까지 했었습니다. 그리고 잊고 있다가 공터맨을 새롭게 시작하면서 네이버 블로그도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인가요!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9월에 경고, 10월에 광고 게재가 제제되었습니다."라는 내용의 메일이 와있었습니다.


경고 및 제제 이유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운영정책을 위반한 거 때문인데 해당 내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포스트 내에 서비스 기밀정보(노출수, 클릭수, 클릭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후 게재 제한 해제 요청 시, 제한 사유에 대해 수정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반려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할 당시 애드포스트 클릭률 및 수익 관련 내용을 네이버 애드포스트 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를 포함해서 작성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거 때문에 제제가 된 것이죠.


그래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운영정책을 읽어보았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운영정책 일부4) 서비스의 기밀정보를 공개하는 행위 애드포스트에서 제공하는 리포트의 통계 내용이 외부에 공개될 경우 서비스의 안정성을 해쳐 선의의 이용자와 광고주에게 피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애드포스트는 다음과 같이 일부 통계 지표에 대해서는 외부 공개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애드포스트에서 제공하는 리포트 또는 통계 내용 중 기밀정보를 공개하는 행위 공개가능 정보: 일 수입 및 누적수입, 지급수입 등 수입정보(그래프 포함), 호출 수 공개불가 정보: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CTR) 및 관련 그래프, 노출율

확인해보니 내용이 딱 나와있었습니다!!


제 실수였던 거죠 그래서 해당 내용 바로 숨김 처리하였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또한 수익이 제로에 가깝지만 그래도 있으면 좋으니까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저처럼 제제 대상이 되지 않게 조심하세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