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자료들

[국방부]틀을 깨는 상상, 국민과 함께!, 2017 국방발전 정책·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공터맨 2017. 6. 13. 03:18
300x250

틀을 깨는 상상, 국민과 함께!, 2017 국방발전 정책·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국방부·미래부 공동 주최, 국가경제 및 국방 발전의 공동가치 창출 -


□ 국방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방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과 장병을 대상으로 국방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17 국방발전 정책·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국방부와 미래부는 ‘국가경제 및 국방 발전의 공동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지난해와 같이 양 부처가 함께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


□ 국방부는 △전략․전술, △국방경영, △민·군 협업 등 3가지 주제로 국방정책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미래부는 무기체계를 포함한 국방운영 및 병영생활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각각 주관하여 실시한다.


□ 공모전에는 국방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이나 국군장병 등은 누구나 개인 또는 팀(2∼5인)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별 예선을 통해 ‘국방정책 아이디어 분야’와 ‘국방관련 창업분야’ 각 6개 팀을 본선 진출 팀으로 선정한다.


□ 본선 진출팀에게는 국방정책 및 창업 관련 전문가를 멘토로 지원하여 멘토링(창업교육 등)을 통한 보다 완성도 높은 아이디어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 예선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본선은 11월 말에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내용 및 일정, 참가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누리집(정책분야 : https://creative.mnd.go.kr, 창업분야 : https://www.creativekorea.or.kr)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 분야별 수상작에 대해서는 각각 주관부처 장관의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지며, 해당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추가 검토를 거쳐 국방정책에 활용하거나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주제공모주제

공모전 포스터공모전 포스터


본 저작물은 '정책브리핑'에서 '2017년 6월 12일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2017 국방발전 정책·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작성자:국방부)'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www.korea.kr'에서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0x100